본문 바로가기

눈성형

졸려 보이는 눈 ‘눈매교정술’ 병행해야

졸려 보이는 눈 눈매교정술병행해야

 

 

앞트임, 뒷트임 병행해야 눈길이 길고 커져

 

눈은 외모로 사람의 인상을 결정지을 때 큰 영향을 미치는 신체부위다. 특히 이성을 대할 때 가장 먼저 보는 부위로 눈이 가장 많이 꼽힌다.

 

이처럼 첫 인상에 큰 영향을 주는 부위인 만큼 선명하고 또렷한 이미지를 주고 싶어 작거나 졸려 보이는 눈을 가진 사람들이 쌍꺼풀 수술을 선택한다. 하지만 이와 같은 눈의 경우 단순히 쌍꺼풀 수술만 받는다고 해서 크고 예쁜 눈으로 개선되지 않는다.

 

쌍꺼풀 수술만 하면 쌍꺼풀 라인이 잡혀 또렷해 보이긴 하지만 눈의 가로 길이는 그대로인 관계로 시원해보이기 어렵다. 앞트임과 뒤트임을 병행해야 눈의 길이가 한층 길어지며 크고 시원해진다.

 

눈매교정술은 환자에 따라 절개법, 비절개법 중 선택해야

 

또한 눈 뜨는 근육이 약해 눈꺼풀에 눈동자가 반쯤 가려지는 눈의 경우 눈매교정술로 바로 잡아주어야 한다. ‘눈매교정술은 눈을 뜨는 근육인 상안검거근의 장력을 조절해서 눈을 편안하게 뜰 수 있게 하는 수술을 일컫는다. 수술 후 생기 있고 또렷한 눈매로 거듭날 수 있다.

 

 

눈매교정술은 환자의 상태에 따라 절개법이나 비절개법으로 이뤄진다. 일반적으로 눈매에 지방이 많거나 눈꺼풀이 많이 처져 있을 땐 절개법을 택하며, 눈꺼풀이 얇은 경우에는 비절개법을 시행한다.

 

전문의들은 예쁜 눈매를 결정짓는 요소로는 눈동자 위치와 노출 정도, 눈의 가로길이와 세로폭, 눈꼬리의 각도, 미간 거리 등을 꼽을 수 있다. 이와 같은 요소들의 조화를 이룬 예쁜 눈은 또렷하고 선명한 인상을 줄 수 있다고 말한다.

 

덧붙여 특히 눈동자를 덮는 안검하수의 경우 눈매교정술로 교정이 가능하다. 자연스러운 수술 결과를 위해서는 눈을 뜨는 힘과 눈의 지방량, 처진 정도 등을 정확하게 진단한 후 수술이 이루어져야 한다. 때문에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서 수술 받을 것을 권장 한다고 조언했다. ( G성형외과병원 이 모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