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성형

연령대 낮아진 코성형, 이것만은 주의해야

연령대 낮아진 코성형, 이것만은 주의해야

 

 

남녀 모두에게 인기가 많은 성형수술로 단연 '코성형'을 꼽는다. 인터넷에 올라오는 수 많은 코성형 후기만 보아도 그 수요가 어느 정도인지 실감할 수 있다. 낮고 뭉툭한 코를 오뚝하고 곧은 코로 바꾸면 세련되고 날렵한 이미지를 줄 수 있어 외모에 민감한 청소년들에게는 큰 관심사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쌍꺼풀 수술과 달리 청소년기의 코성형은 특히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코성형은 환자의 코 상태나 질병 여부 등에 따라 자가 연골을 이용하여 수술하거나 현재 상태의 코뼈를 다듬거나 절골해 재배치하기도 한다. 따라서 오차 없는 결과를 원한다면 코뼈의 성장이 모두 끝난 후에 성형을 시도하는 것이 좋다.

 

 

코성형이 가능한 나이는 일반적으로 골격의 성장이 완료된 만 17~18세 이후를 권하고 있다. 그러나 성장시기나 속도가 모두 동일하지 않고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성형을 원한다면 전문 성형외과를 방문해 전문의에게 수술 가능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만약 성형 이후에 성장이 지속된다면 수술한 곳에 변형이 일어날 가능성이 있다. 코는 얼굴 중심부에 위치해 있어 코 모양이나 콧대 높이, 콧볼 등 작은 변화로도 얼굴 전체의 이미지까지 좌우할 수 있다. 때문에 청소년이라면 반드시 추후 성장 가능성에 대해 고려해야 하며, 수술이 가능한 상태라면 현재의 얼굴형, 이목구비 등 얼굴 전체의 조화를 고려해 수술 계획을 세워야 한다.

 

청소년기에는 친구를 따라 성형수술을 결심하는 경우도 종종 있는데, 수술 결과의 만족도가 떨어지거나 추후 재수술이 필요할 수 있어 무척 위험한 일이다. 시기는 아직 자연스럽게 얼굴이 변화할 기회가 있는 만큼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고민하고 자신의 얼굴을 더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 K마블성형외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