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슴성형

보형물-수술법 모두 자신에 맞는걸 택해야

보형물수술 방법 자신에 맞는걸 선택해야

 

지방이식이나 보형물 가슴 성형을 결심했어도 막상 닥치면 여러 가지 보형물에 당황하거나 적합한 성형 방법이 뭔지 몰라 주저하게 된다. 이럴 땐 보형물과 수술 방법을 고르는 몇 가지 기준이 있다.

 

가슴성형은 무조건 크게만 할 게 아니라 균형 잡힌 가슴과 바디라인의 완성을 목표로 하는게 좋다. 키나 흉곽에 비해 너무 큰 가슴은 날씬하다기보다 둔해 보이거나 아름답지 못하다는 느낌을 주기 쉽다. 따라서 S라인을 돋보이게 하고 전보다 날씬해 보이게 하기위해선 자신의 신체 조건에 적합한 볼륨과 모양을 찾는 것이 선결 과제다.

 

이는 자신의 가슴 모양과 크기, 처짐 및 대칭 정도, 흉곽 구조와 유선 또는 피부 조직 상태 등 진단 결과를 토대로 결정되기에 적합한 보형물이 달라질 수 있다. 또 보형물의 삽입 위치에 따라 가슴 모양과 크기가 변화하기 때문에 이 부분까지 고려해서 수술 방법을 택해야 한다.

 

만약 한쪽 가슴 또는 특정 부위 볼륨이 빈약하다면 인공 보형물 말고 자가 지방이식을 통한 가슴 교정이 더 적합하다. 자가 지방이식은 자기 몸에서 채취한 지방세포 혹은 줄기세포를 이용하는 것이라 자신의 가슴과 동일한 촉감, 자연스러운 모양을 얻을 수 있다.

 

또 가슴 위나 아래, 가슴골 등 볼륨이 부족한 부분만 골라서 선택적으로 보완하기에 유리하다. 유선을 손상시키지 않기 때뮨에 모유 수유를 계획하고 있다면 효과적인 방법이다. 단 주입할 수 있는 지방 양과 생착률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너무 큰 사이즈의 가슴 확대가 힘들고 A컵에서 B, B컵에서 C컵 등과 같이 한 사이즈 확대 시 적합하다.

 

 

이에 비해 보형물을 이용한 성형은 가슴 볼륨과 형태면에서 폭넓게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크다. 즉 자신의 키나 흉곽에 비해 너무 작은 가슴일 때는 보형물 삽입이 바디라인을 완성하는데 더 적합하다. 이땐 바닥이 둥글고 가운데가 봉긋하게 솟은 원형 보형물을 많이 사용한다. 전체적으로 풍성한 볼륨감을 주고 서있을 때나 누웠을 때 자연스럽게 보이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지방이식과 보형물의 장점을 결합한 2중 가슴 성형도 많이 이뤄진다. 보형물을 안쪽에 삽입하고 그 위에 자가 지방을 이식하는 방식으로 원하는 볼륨으로 가슴을 확대하면서 자연스러운 모양과 촉감은 본래의 가슴처럼 유지할 수 있다.

 

보형물은 재질에 따라 부드러운 촉감 및 움직임을 중시한다면 스무스 타입, 구형구축이나 파열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싶다면 마이크로 텍스처 타입이 좀 더 적합하다. 멘토 메모리겔 엑스트라는 자연스럽고 풍성한 가슴 볼륨 표현, 세빈 인테그리티는 위 가슴 꺼짐 방지를 최적화해 많이 쓰인다.

보형물 삽입 방법은 보형물 위치에 따라, 절개 부위에 따라 달라진다.